• GrueJarm Productions

문화이음놀이단 선정&꿈다락(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진행중



[아세안 다문화가정과 함께 ‘신바람 공연 손바람 마술 교실’]

<신바람 공연 손바람 마술 교실>이 9월 시작을 앞두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부산문화재단의 ‘문화이음놀이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신바람 공연 손바람 마술 교실>은 아세안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마술 및 문화예술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언어장벽이 없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술을 기반으로 과학, 미술의 요소를 결합해, 재미를 유발하고, 문화 활동 관심을 고취하며, 그들을 위한 자생적인 문화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며 공감대를 형성해 소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 회 차마다 마술뿐만 아니라, 공연, 과학, 수학, 공예, 미술, 심리적 요소를 가미해 다양한 입체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신비로운 마술을 통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게임 형태의 기획, 제작 수업으로, 흥미를 더하는 <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프로그램! 6월 5일 첫 수업을 시작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가 어느새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총 14회차의 수업 중 현재 9회차까지 수업을 완료했습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파트너로서 수업에 임하고, 수업이 끝난 뒤 집에서는 아이의 학습을 보조가 아닌 함께 협업해 갈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론으로만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홍보 포스터를 만들고 팝업 키트를 활용해 무대를 꾸미는 등의 활동을 통해 기획과 홍보 마케팅, 제작을 직접 생생하게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교육 기자재와 게임 및 체험형태 수업 등을 연구해 개발하며, 보다 입체적인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등학생들이 공연 기획과 문화 활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도를 정립하고, 간접 경험을 통해 공연과 문화에 대해 보다 폭넒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루잠은 재미와 영감 그리고 우리 모두의 삶에 문화적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