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GrueJarm Productions

그루잠의 21년 사업 정리 몇 22년 사업 준비



그루잠은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8~10명의 상근 구성원과 4~5명의 객원 멤버가 함께하고 있는 공연 및 콘텐츠 제작단체입니다. 자체적으로 기획, 홍보, 디자인, 연출, 국제교류, 제작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너무 작지도, 또 무리가 될 만큼 많지도 않은 구성원들이 매일 여러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루잠은 마술 및 극 기반의 다양한 공연, 교육, 이머시브 형태의 축제 그리고 영상 콘텐츠 등을 작업해 왔습니다. 21년에는 공연 콘텐츠와 영상 기반 콘텐츠를 보다 명확하게 나누어 작업했으며, 22년부터는 여러 경험으로 누적된, 창작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 맞는 맞춤형의 공연제작, 기획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라이브의 참여성이 결합된 공연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팬데믹 이후 변화가 큰 시대에, 어떤 상황에서도 관객들에게 문화와 공연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그루잠만의 문화 및 공연 생태계를 만들 수 있게 노력 중입니다. 2022년부터 꾸준히 OTT 기반에서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관객 참여형 공연 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이며 AR, VR 기반의 기술 환경에서도 여러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외 마켓을 위한 라그랑드 일루전, 스냅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음 스냅2(가제)를 비롯해 다양한 창작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전 세계 남녀노소 모두에게 재미와 감동 그리고 예술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작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