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ueJarm Productions

부산문화재단 꿈다락문화학교 <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마술로 배우는 공연 기획>은 부산문화재단 ‘꿈다락문화학교’에 연속 선정된 마술 연계 교육 사업입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가, 공연 및 문화예술의 저변이 비교적 취약하고 체험 기회가 부족한 부산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진로 설정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올해는 6월 4일부터 8월 28일까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공연 기획의 전 과정(기획, 홍보, 연출, 무대, 등)을 배울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가족이 함께 마술, 퍼포먼스 교육에서 시작해, 공연 기획의 전 과정을 배우는 것이 가족 간에는 이해와 소통, 타 구성원들과는 배려 및 협동의 가치를 구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마술로 배우는 공연 기획>이 가진 의미가 빛났습니다.

<마술로 배우는 공연 기획> 공연 준비 과정


또한, 2020년, 2021년 진행과 달리, 올해는 거리두기의 해제로 마지막 수업에서 소극장 대관이 가능해져 참여자들이 직접 공연진행까지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팬데믹 시대에 단절된 사회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화적 활동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고, 독창적이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한 문화적 가치를 참여자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도 뜻 깊었습니다.

<마술로 배우는 공연 기획> 공연 현장사진


2022 <마술로 배우는 공연 기획>은 끝났지만, 그루잠 프로덕션은 앞으로도 교육 사업을 통해 많은 사람의 문화예술 소양 성장과 사회 구성원의 연결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