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ueJarm Productions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환경 퍼포먼스 공연’ 다녀왔습니다.


‘에코백<ECOBACK>’ 공연은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에 총 10회가 매칭 되었으며, 6월초 그 첫 번째 무대인 남해안의 아름다운 여수를 다녀왔습니다!

‘에코백<ECOBACK>'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든 환경 퍼포먼스로, 홈쇼핑, 택배, 바다, 꽃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마술, 춤 퍼포먼스로 전달합니다. 이번 공연은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메시지에 대해 공감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저희도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해외 공연예술제들을 다니며, ‘환경’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을 많이 관람했습니다. 마술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환경 이야기를 만들자는 팀의 제안에 따라, 1년 반의 시간 동안 자료조사, 연구, 개발을 통해 ‘청정했던 시대로 돌아가자’란 의미로 ‘에코백<ECOBACK>’이라는 공연을 만들었습니다. .

‘에코백’은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이 곁들여져 있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이 보다 입체적으로 환경과 지구에 대해서 고민할 수 있게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시 체험 프로그램은 주최 측과 협의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