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GrueJarm Productions

[연말 특집] 환경 퍼포먼스 '에코백<ECOBACK>'

그루잠 프로덕션이 2022년을 마무리 하며 올해 진행된 공연 콘텐츠를 모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공연은 에코백<ECOBACK>입니다.


에코백<ECOBACK> 공연 소개

에코백<ECOBACK>은 일상 속 편리함의 이면에 가득한 환경오염을 보여주는 공연입니다. 우리가 사는 환경을 보호하는 일은 거창하지 않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나누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은 편리함의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 ‘스마트폰’에서 시작하여, 택배, 일회용품 등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 버린 것들이 어떻게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는지를 알립니다. 그 방식은 마술, 마임, 신체극, 토크 등을 이용한 익살스럽지만 진지한 퍼포먼스입니다. 또한, 공연에서 다루지 못한 다양한 추가 사례는 전시 및 체험으로 관객이 체감할 수 있게 하여, 관객에게 환경오염과 자연보호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버리거나 재활용하는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 지구에 가장 큰 면적을 가지고 있는 바다의 필요성과 그 오염의 심각성, 등이 주제입니다. 공연 에코백<ECOBACK>은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콘텐츠를 포함해 마술과 미술이 결합된 체험, 재활용의 과정과 결과를 볼 수 있는 전시 등이 공연과 어우러져 관객에게 깊이 있는 입체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코백<ECOBACK> 2022년 주요 활동

09.15 ~ 10.15 부산문화회관

11.19 의정부아트캠프


에코백<ECOBACK> 2022년 실관람평


"아이들 웃음소리를 평생 들을 거 다 듣고 왔습니다! 환경이란 주제가 정말 재미없으면 어떡하지 속으로 생각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네이버 블로그 '**맘'님)

"에코백 공연을 보고나서부터 동네 놀이터에 언니 오빠들이 먹다버린 과자 봉지를 수거하기 시작함"(인스타그램 's**'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