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ueJarm Productions

2022년 그루잠의 마술 기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3종 종료




2022년 10월 8일 토요일을 마지막으로 2022년 그루잠 프로덕션이 준비한 마술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3종 ‘가족과 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마술교실’, ‘우리동네 문화예술 배움터 - 연극마술반’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가족과 마술로 배우는 공연기획>

2022년 6월 4일부터 8월 28일까지 ‘부산문화재단’의 ‘꿈다락문화학교’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 부산 아이들의 공연 및 문화예술 분야 진로 탐색 및 설정에 도움 제공을 목적으로, 가족이 함께 기획, 홍보, 연출, 무대 등 공연 기획의 전 과정을 배우고, 모두가 협력해 공연 전체를 진행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팬데믹으로 단절된 사회 구성원 사이 이해와 소통, 배려와 협동의 가치를 느낄 수 있어 뜻 깊었습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마술교실>

‘부산문화재단’의 ‘문화이음놀이단’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2022년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 부산 지역의 다문화가정 및 경제적 소외계층이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었으나, 더 나아가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추억을 쌓는 시간을 제공하게 되어 의미 있었습니다. 처음 수업 시작 때는 모든 걸 낯설어하던 참여자들이 수업이 마무리 될수록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긍정적 효과도 보였습니다.



<우리동네 문화예술 배움터 - 연극마술반>

2022년 8월 20일부터 9월 25일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입니다. 함안의 초등학교 4~5학년 아이들이 연극적 요소인 마술 등 마술의 다채로운 면을 배우고,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매직프레젠트’ 등 여러 공연을 감상하고 이해하며, 마지막 날 발표회로 복습해보는 보람찬 과정이었습니다.



이로서 올해의 교육 프로그램 3종은 모두 끝났지만, 그루잠은 앞으로도 문화격차 해소와 지속적인 문화예술 참여 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따뜻하게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