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eJarm Productions
2022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사업 진행 중!
DMM : Discovering the Magical Moments (마법적인 순간을 찾아서)
그루잠 프로덕션의 ‘DMM’ 프로그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의 2022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 체인지업(Art Change Up)’에 선정되었습니다.
DMM 프로젝트는 클래식계의 아름다운 과거 자산을 활용해서 마술, 서커스 등의 신체극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작업입니다.
음악을 보조제로 활용하는 형태가 아니라, 음악이라는 지문을 다른 장르의 공연자가 해석하여 표현합니다. 이렇게 영상 제작으로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가 지적 세계를 공유하며, 또 다른 극적 환상을 만들어 냅니다.
▲ 2020 DMM 촬영 현장 / 작품별 썸네일
2020년에 동 사업에서 진행했던 DMM에서 더 발전시켜서, 올해는 프랑스 출신의 작가 생텍쥐페리와 그의 작품 어린왕자를 모티브로 한 “ Ghost of Saint-Exupéry ”라는 제목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25현 가야금의 협업과 퍼포먼스, 미디어 아트를 결합해 세계관을 풀어내는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 유통 가능한 40~60여분의 영상 결과물을 제작하여, 국내외의 영상 마켓 및 문화예술기관 등을 통해 대중 및 예술인들에게도 공유할 계획입니다.
또한 더 나아가 이를 기반으로 한 Live 공연도 제작하여 내년부터 문예회관과 해외 축제를 중심으로 유통시킬 예정입니다.
▲ 2020 DMM 결과물 4종 / 재생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