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eJarm Productions
K뮤지컬국제마켓 및 해비치 아트마켓 후기!

그루잠은 국내외 유수의 극장 및 축제와 협력하여, 가족 관객을 위한 극 공연을 제작해 왔습니다. 독창적인 마술, 연극, 음악, 그림자극, 신체극, 미디어 아트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예술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미래 가치가 높은 공연 및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왔습니다.

그루잠은 환경 퍼포먼스 에코백, 세계마술챔피언십 개막작 라그랑드 일루전, 미스터리 매직 퍼포먼스 스냅, 등의 공연을 기반으로 해비치 아트마켓에서 다양한 문예회관 및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6년간 해비치를 참여했으며, 19년, 20년, 21년 방방곡곡 사업에 (기)선정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많은 재단, 회관, 기관 등이 에코백, 스냅, 매직프레젠트 등을 찾아주셔서, 감사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해비치 축제 동안 가능한 많은 관계자들을 만나 공연과 콘텐츠를 소개했으며, 궁금증을 해결하려고 노력했고, 현재 작업 중인 새로운 작업들에 대해서도 알렸습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K뮤지컬국제마켓에 참여해, 한국, 영국, 미국 등 관계자들과 뜻깊은 소통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영국 관계자와 인터렉티브, 이머시브 형태의 공연 & 영상 콘텐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미래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나누었고, 다양한 참여자분들과 공연물뿐만 아니라 현재 ㈜ CJ CGV 및 ㈜에이트원과 공동 개발이나 제작 중인 인터렉티브 미디어 공연 콘텐츠 ‘라그라드 일루전’과 같은 OTT 기반의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긍적적인 대화도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끼고 배우는 자리였기에, 올해 더 많은 경험과 공부를 통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한국문화회관연합회 및 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